낙하산 후배 때문에 최후의 필살기 쓴 썰

2021. 11. 24. 13:56IT 트렌드가 한눈에!

얼마 전, 내 밑으로 들어온 후배가 낙하산이라면?! 그것까지는 솔직히 크게 상관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자꾸 신경 쓰이는 행동까지 한다면?! ㅠㅠ 이 친구, 크리티컬한 실수를 반복해도 너무 많이 반복한다. 누구랑 연결돼 있는지도 모르니, 한 대 쥐어 박을 수도 없고...!!! 그런데, 그 크리티컬한 실수가 뭐냐구요?

 

 

제조업계에서 꽤 알아주는 협력사인만큼, 고객사들끼리 경쟁사인 경우가 은근 (솔직히 많이) 있는 주인공이 속한 회사. 특히 CAD/도면 파일이 엄청 중요한 거 다들 아시죠? 관계 없는 부서들끼리도 잘못 공유하면 큰일나는 무시무시한 파일! 이런 파일 하나 잘못 넘기면 아주 큰 일 날 수 있는 상황을 매일 감수하면서 살고 있는데…!!!

 

낙하산 후배가 자꾸 어떤 실수를 하냐면…..회사 이름이 A라고 치면 거의 경쟁사 급인 B회사에다가 A회사 관련 파일을 잘못 보내려고 한다는 겁니다. (회사 이름이 비슷비슷하긴 함.) 근데 이게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최근엔 주인공이 바로 회수를 했으니 망정이지, 고객사가 이미 확인하고 눈치 챈 상황이라면!!! 어느 정도 피해를 보상해야 하는 상황까지 갈 뻔 했다는 사.실.

 

자꾸 이런 상황이 일어나니까 후배 일 신경 쓰느라고 주인공은 본인의 일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뒤치다꺼리해주다가는 본인에게까지 영향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아예 후배가 실수할 수도 없게 구조적 개선을 결심한 주인공!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에 파일을 잘못 보냈을 때 재빨리 대응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해 버림!!

 

해당 플랫폼을 세팅하고 나니까 후배도 너무 좋아하고, 일단 주인공이 너무 일할 맛이 나서 편하다고 합니다. 현재 협업 진행 중인 외부 고객사들을 그룹 단위 별로 볼 수도 있고, 아무 때나 관리자가 문서 권한 수정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진짜, 만들고 나서 너무 획기적이라 이 글 보고 있는 분들께만!! 주인공이 특별히 공개한다고 합니다!! (홍익인간 정신이랄까?!)

 

 이 아래 Fasoo YouTube를 끝까지 본다면, 알 수 있다는데!! (1분밖에 안 되니까 한 번 끝까지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