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정부의 사이버 보안 정책에 누구보다 빠르게 대응하고 싶다면?!

2022. 3. 31. 14:17IT 트렌드가 한눈에!

최근 대선이 마무리되면서 4차 산업혁명 선도 국가가 되기 위해 각 분야와 관련된 주요 현안들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간간이 5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도 대두되면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인식도 어느덧 많이 성숙됐다고 볼 수 있죠. 그런 만큼, 4차 산업혁명을 넘어 본격적인 디지털 혁명을 일으키기 위한 다양한 계획들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이러한 과정에선 반드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차기 정부의 ICT·과학 분야 정부조직개편 주요 현안 (2022)

 

 

하지만, 필연적으로 데이터가 존재하는 모든 곳에는 데이터를 탈취하기 위한 시도가 따라오기 마련인데요. 이를 보여주듯이, 차기 정부의 ICT·과학 분야 관련 주요 현안들을 살펴보면 ‘데이터·보안의 컨트롤타워’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지 데이터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현안이 탄생하게 된 것일까요? 사실은 이보다 더 깊숙한 이유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전쟁, 최근 많이 듣고 계시는 단어이죠? 실제로 Fasoo 또한 사이버 전쟁을 주제로 이미 포스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fs0608/222673323519

 

점점 심화되는 사이버 전쟁, 당신의 데이터도 위험하다

뉴스로 전달되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불편한 이야기는 보는 사람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

blog.naver.com

 

실제로, 우리가 직접적으로 느끼지 못 했을 수도 있지만, 정부는 사이버 전쟁에 대한 대비를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힘을 합쳐 기업 및 기관이 조직 내부의 보안 취약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버 보안 정보 포털’을 개설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죠. 이 뿐만 아닙니다. 국가정보원은 최근 러시아와 북한의 공격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민감한 시기인 만큼, 공공 분야를 대상으로 사이버 위기 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위와 같은 조치가 보여주듯이, 사이버 전쟁의 발생은 오직 국가 차원이 아닌, 민간 및 공공 분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타 국가 간의 사이버 공격이라는 (어찌 보면) 크게 상관 없어 보이는 문제가 국내의 많은 기업 및 기관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이유로 정부 차원에서 또한 사이버 보안을 강조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근래에는 타 국가에서 방위와 관련된 기업 및 기관의 정보를 탈취하기 위해 위협을 가했던 사례들이 빈번하게 발생했는데요. 국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곳에서도 이러한 공격 사례가 흔치 않게 발생하고 있으니, 정부 차원에서 재발 방지를 위해 데이터 보안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정부의 방침이 강화되는 만큼 우리 기업 및 기관이 조금이라도 사이버 공격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면, 이러한 현황이 보다 심화되기 전에 미리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정책에 긴밀히 반응해야만, 조직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을 테니까요. 여러분의 깊어가는 고민에 몇 가지 대안을 제공 드리고자 합니다.

사이버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보유한 데이터 중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어떻게 보호해야 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모든 데이터를 동일한 수준으로 보호한다면, 자원이 많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효율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Fasoo Data Radar (FDR, 파수 데이터 레이더)는 조직의 데이터 저장소를 탐지해 정형/비정형으로 존재하는 데이터를 식별하고 분류합니다. 특히, 타사 대비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후처리 또한 빠질 수 없는데요. 개인정보를 포함한 민감정보를 탐색할 뿐만 아니라, 암호화, 격리, 삭제 등과 같이 각 데이터의 중요도에 따라 보안 정책을 적용합니다. 조직의 데이터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데이터의 통제 및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것이죠!

더불어, Fasoo의 데이터 암호화 기술은 중요 데이터 자체를 보호하고 권한이 허용된 사람에게만 접근을 허가합니다. 데이터가 어떤 곳에 위치하고 있든지 권한 보유자가 아니라면 본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데이터 암호화 기술은 강력한 보안성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으로 어디에나 존재할 수 밖에 없는 데이터를 최대한 제어할 수 있는 방식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보다 빈틈 없고 세부적인 보안 정책을 원한다면, 조직의 상황에 맞춰 Fasoo Enterprise DRM (FED, 파수 엔터프라이즈 디알엠)을 결합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 또한 Fasoo 솔루션에서만 얻을 수 있는 강점입니다.

 

정부 차원에서 강조할 만큼 디지털 시대에서 사이버 보안은 떼어내려고 해도 떼어낼 수가 없는 관계입니다. 사이버 보안에 대한 국가 차원의 대책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요? 사이버 전쟁 시대에 대한 완벽한 대비 방안, 바로 Fasoo와 함께하는 것입니다!!

 

 

>> Fasoo Data Radar 자세히 보러 가기

https://www.fasoo.com/products/fasoo-data-radar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 Fasoo

디지털 전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뉴딜 시대를 리드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정보보안, 빅데이터, 비식별, 문서관리, 랜섬웨어, 블록체인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www.fasoo.com

 

 

>> Fasoo Enterprise DRM 자세히 보러 가기

https://www.fasoo.com/products/fasoo-enterprise-drm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 Fasoo

디지털 전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뉴딜 시대를 리드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정보보안, 빅데이터, 비식별, 문서관리, 랜섬웨어, 블록체인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www.fasoo.com